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락샤 반단 힌두교 축제 역사

프로듀샤 프로듀샤 2020. 11. 25. 05:32

락샤 반단 힌두교 축제 역사 

락샤 반단은 형제자매 사이에 존재하는 순수한 유대감을 기념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항상 곁에 있고, 항상 지켜주겠다는 약속. 형제자매만이 제공할 수 있는 무조건적인 사랑을 축하합니다. 여자는 유대와 지지를 재확인하는 의식에서 상대방의 이마에 틸락을 대고 손목에 라키를 묶습니다. 답례로, 현금이나 선물을 받습니다. 이 축제는 힌두교에서 가장 중요한 축제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축제의 의의는 인도 사회의 정의적 성격인 남매의 관계를 강화한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락샤 반단은 고대부터 점철된 축제이며 이 풍습을 중심으로 여러 신화적 이야기가 전개되고 있습니다. 인도의 역사는 역경의 시기에 형제가 누나를 지키기 위해 나섰다고 하는 여러 가지 이야기가 있습니다. 고대에는 왕비들이 형제애를 상징하는 이웃들에게 라키를 보내곤 했다고 합니다. 인도 역사에는 힌두교 축제인 락샤 반단의 축제에 관한 많은 역사적 증거가 있습니다. 

 

지구상의 달마족의 보호를 위해 크리슈나 경은 악마 시슈팔왕을 죽였습니다. 크리슈나 경은 전쟁에서 다쳐서 손가락에 피를 흘리게 되었습니다. 그의 피가 흐르는 손가락을 본 드라우파디는 그녀의 사리를 한 줄기의 찢고 그의 다친 손가락에 묶어 출혈을 막았습니다. 크리슈나 경은 그녀의 관심과 애정을 소중히 여겨왔습니다. 그는 그녀의 자매 같은 사랑과 연민의 정에 얽매여 있음을 느꼈습니다. 

 

마하발리, 마하발리는 비슈누 공의 독실한 신자였습니다. 비슈누 경은 그의 거주지를 비쿤담에 남겨두고 발리의 왕국을 보호할 책임을 맡았습니다. 비슈누 공의 아내 즉 라크슈미 여신은 몹시 슬퍼했습니다. 그녀는 남편 비슈누 경과 함께 있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브라만 여인으로 위장하여 발리 왕에게 가서 그의 성으로 피신하였습니다. 그녀는 슈라바나 푸르니마라는 보름달날 발리왕의 손목에 라키를 묶었습니다. 후에 라크슈미 여신은 자신이 실제로 누구이며 왜 왔는지를 밝혔습니다. 왕은 그녀와 비슈누 경의 선한 의지와 그와 그의 가족에 대한 애정에 감동했습니다. 발리는 비슈누 공에게 아내와 함께 바이쿤탐에 동행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그날 이후로는 샤라바나 푸르니마에 누이를 초대하여 라키나 락샤 반단의 상서로운 실을 묶는 것이 풍습이 되었다고 여겨집니다.

 

락히의 역사 축제에 대한 가장 오래된 언급 중 하나는 인도가 알렉산더의 침략을 받았던 기원전 3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위대한 정복자인 마케도니아의 알렉산더 국왕은 첫 번째 방어 시도에서 인디언 푸루 국왕의 격노를 경험하며 흔들렸다고 여겨집니다. 그녀의 남편이 곤궁한 것을 보자, 라키 축제를 알고 있던 알렉산더의 아내는 푸루왕에게 다가갔습니다. 푸루왕은 그녀를 라키 누이로 받아들였고 그는 알렉산더와의 전쟁을 자제했습니다.

 

락샤 반단이라는 용어는 산스크리트어에서 비롯되었으며, "보호의 유대"로 번역됩니다. 락샤 반단은 성스러운 힌두교 도시락-태양월의 보름달에서 관측됩니다. 이 달은 양력 8월에 해당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327
Today
2
Yesterday
1
링크
TAG
more
«   2021/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