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그라운드호그 데이 기원 의미

프로듀샤 프로듀샤 2020. 12. 2. 09:03

한국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그라운드호그 데이는 아마도 미국의 가장 이상한 전통들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라운드호그의 날을 기념하는 것은 사실 미국에서 시작된 것이 아닙니다. 매년 2월 2일, 사람들은 그림자를 보기 위해 크고 털이 많은 설치류를 기다렸다가 그 동물의 행동을 토대로 날씨를 예측합니다. 만약 마못인 펑수타우니 필이 그의 그림자를 본다면, 우리는 6주간의 겨울을 더 보내야 합니다. 그가 그의 그림자를 보지 못한다면, 운이 좋게 이른 봄을 맞이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전통은 1887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기원은 불분명하지만, 마못이 아닌 오소리나 신성한 곰이 날씨를 예측하는 고대 유렵의 기상학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동지 춘분 사이의 대략 중간쯤 되는 2월의 시작은 여러 문화권에서 일 년 중 굉장히 중요한 시기였습니다. 예를 들어 농경 동물의 탄생과 작물의 심기를 예상하고 관찰된 이크랄크의 시기였으며, 2월 2일은 기독교 축제인 캔들마스 축제의 날짜이기도 하며, 복된 성모 정화의 향연이라고도 합니다. 중세 시대에는 오소리나 곰과 같은 동물들이 이 날에 나타나기 위해 동면을 방해한다는 믿음이 생겨났습니다.

 

미국으로 건너간 독일 이민자들은 이 전설을 이었고, 펜실베니아에서는 마못이 오소리 대신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오소리는 북아메리카 동부의 토착종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소리처럼, 나무꾼이나 내부고발꾼으로도 알려진 마못은 진정한 겨울잠으로 여겨집니다. 그들이 동면에서 벗어나면, 겨울이 거의 끝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겨울에는, 그들의 체온이 62도나 떨어집니다. 사람은 체온이 4도만 떨어지면 저체온증에 걸립니다.

 

마못의 겨울잠을 자는 심장박동수는 분당 5박자에 불과합니다. 따뜻한 달에는 심장의 박동이 분당 80회까지 일어납니다. 겨울에는 호흡도 느려집니다. 동면하는 동안 분당 16 호흡에서 약 2 호흡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못이 겨울잠에서 나왔을 때 날씨를 예측하고 있다는 생각은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2월 초에 마못이 구멍에서 나오는 진짜 이유는 짝을 찾기 위해서입니다. 짝짓기 시즌은 3월에 있기 때문에, 그들은 파트너들을 조사하기 위해 조금 일찍 일어나서 토굴로 돌아와 겨울을 기다립니다. 마못이 2월 2일에 자신의 그림자를 보는지 여부는 마못 자체보다도 그날 날씨와 더 관련이 있습니다.

 

1886년 펑크수타우니 스피릿지는 2월 2일을 그라운드호그 데이라고 선언했고, 그 이후로 계속되었습니다. 추위와 눈을 더 견뎌야 할지, 봄을 맞아 스웨터와 재킷을 벗어던질 수 있을지 뉴스에 눈을 뜨게 하는 130여 년의 전통입니다. 1993년 빌 머레이와 앤디 맥도웰 주연의 '그라운드호그 데이'가 나온 뒤 시상식에 몰리는 관광객이 부쩍 늘었습니다. 현재 약 3만 명의 사람들이 필이 짧은 1초나 2초 동안 세상을 보는 것을 보기 위해 매년 모입니다. 펜실베이니아 주의 마못은 필로 통하지만, 풀네임은 펑수토니 필, 시어 오브 시어, 세이지 오브 세이지, 예후 예측자, 기상 예언자 엑스트라퍼티스트라데셜입니다. 필로 부르는 게 훨씬 더 쉽습니다.

 

그라운드호그 데이가 다가오면 필은 그라운드호그 데이의 축제가 중심인 언덕인 고블러 노브에 끌려갑니다. 그는 무대 위에 있는 모의 나무 그루터기 밑에 달궈진 토굴에 들어갑니다. 오전 7시 25분, 그는 현재든 아니든 간에 그림자에 관한 행동을 위해 끌려나와 관찰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633
Today
0
Yesterday
3
링크
TAG
more
«   2021/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